본문 바로가기

디비클라우드(DBCLOUD) 도메인 연결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9
반응형
디비클라우드의 설정이 끝났다면 이전 글 XYZ 도메인 싸게 구입하기를 통해 구매한 도메인(123-reg.co.uk)을 디비클라우드랑 연결을 해야 한다. 도메인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도메인 회사의 A레코드를 디비클라우드 IP로 변경하고 디비클라우드 패널에서 도메인을 생성하면 된다. 이후 팬딩(pending)상태에서 라이브(live)상태로 전환되면 자신의 웹사이트 주소로 접속할 수 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Your hosting space is ready...라고 뜨면 정상적으로 연결된 것이고 디비클라우드(패널 설정하기)에서 생성한 FTP 아이디와 비번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업로드하고 설치를 하면 된다.

하지만 파일질라로 바로 접속이 되지 않는데 DNS가 갱신되지 않아 생기는 문제라고 한다. 아이피를 주소형식으로 바꾸는 건데 도메인 서버에서 아이피가 등록되어 갱신이 되야 접속이 된다. 이 문제는 빠르면 5분 ~ 최대 1일이 소요되지만 자신의 컴퓨터에서 갱신하는 방법으로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갱신 방법은 하단에 설명되어 있다.





123-reg 도메인 A레코드 변경하기

1. 123-reg 접속(링크) - 로그인 - Control panel home 클릭


2. Manage클릭


3. Manage DNS 클릭


4. advanced DNS 클릭


5. TYPE A 부분의 DESTINATION/TARGET의아이피를 1.253.33.91로 변경한다. (디비클라우드의 호스팅 IP이므로 다른 호스팅을 쓴다면 이 아이피를 입력하면 안된다.)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도메인 연결하기

이제는 도메인을 연결해야 하므로 디비클라우드 패널에 로그인 후 설정을 해줘야 한다. 도메인이 없다면 무료 호스팅 소개 디비클라우드(DBCLOUD) 글을 일고 참고하자.

1. 디비클라우드 패널 로그인(링크) - 도메인 관리 - 도메인 클릭


2. Domain name에 구입한 도메인 입력, Home directory을 Use existing home directory 선택 - 만들기


3. 도메인 팬딩(Pending)이 라이브(Live)로 바뀌면 도메인 연결이 완료된다.


4.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뜨면 정상적인 연결이 완료된다. 하단의 설명은 패널에서 FTP 계정을 만들고 index.html파일을 이동하거나 삭제해주라는 것인데 FTP계정은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설정하기에 설명한바 있다.


이제 도메인 연결이 완료되었다. 파일질라와 같은 FTP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접속하여 업로드하거나 패널에서 직접 업로드를 하면 되는데 바로 접속이 되지 않는다. 위에 설명한 바와 같이 DNS가 갱신되지 않은 것이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실행 - CMD - ipconfig /flushdns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뜨며 FTP 프로그램으로 접속이 가능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