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설정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8
반응형
이전에 웹호스팅을 신청한 디비클라우드에서 호스팅이 생성이 되었다면 이제는 MySQL 데이터베이스 생성과 유저 생성, FTP계정의 생성을 해야한다. 그래에 PC에서 워드프레스를 생성한 것처럼 호스팅에서도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수 있다. 다른 호스팅도 비슷한 방식으로 참고를 하면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데이터베이스 설정하기

1. 디비클라우드 패널에 로그인 후 - 데이터베이스관리 - MySQL Database 클릭


2. 데이터베이스 이름을 적고 만들기 클릭


3. 데이터베이스 관리 - MySQL Users 클릭


4. 사용자 이름을 적고 데이터베이스 지도를 선택, 원격 접근은 자신의 환경에 따라 선택 - 만들기

※단 사용자 이름에 admin은 사용이 불가능하다.


생성이 완료되면 비밀번호가 주어지게 된다. 이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로 phpMyAdmin에 접속이 가능하다.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FTP 설정하기

FTP 계정을 만들어줘야 파일질라와 같은 FTP프로그램으로 업로드가 가능하다. 디비클라우드에서는 K-File Manager를 사용할 수 있기에 FTP를 사용하지 않아도 업로드가 가능하다. 그래도 우선 FTP 계정은 하나 만들어 놓자. 여러 개발자가 사이트를 수정한다면 여러 개의 FTP 계정이 필요할 것이다.

1. 파일 관리 - FTP Accounts 클릭


2. FTP에서 로그인할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자동으로 계정 아이디와 비번이 입력되는데 자신만 사용한다면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접근 유형에 따라 읽기 전용은 실행만 가능하고 쓰기 전용은 새로운 파일을 업로드와 수정이 가능하다. 모든 권한은 읽기와 쓰기를 모두 주는 권한이다. 상황에 맞게 계정에 권한을 주자. Home directory는 권한을 줄 폴더를 뜻한다. 새로운 홈 디렉토리 생성은 사용자이름으로 폴더가 생성이 되며 Set Master home directory는 폴더를 선택하여 권한을 줄 수 있고 Use Domain directory는 도메인 디렉토리에 직접 권한을 주는 것이다.


이로서 기본적인 디비클라우드의 설정이 끝났다. 이제 워드프레스를 K-File Manager로 업로드나 파일질라 FTP로 업로드, 워드프레스 생성 및 도메인 연결을 하면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설치가 완료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