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21
반응형
지금까지 쭉 처음부터 진행해 왔다면 이제는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차례이다. 혹시라도 이전 글을 보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지금까지 워드프레스 설치를 위해 진행해온 과정들을 목차로 소개한다.

  1. XYZ 도메인 싸게 구입하기
  2. 무료 호스팅 소개 디비클라우드(DBCLOUD)
  3. 서브라임 텍스트 편집기 소개 및 설치하기
  4. 오토셋(Autoset)을 설치하여 PC에 웹환경 구축하기
  5. 오토셋(AutoSet)을 사용하여 PC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6.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설정하기
  7. 디비클라우드(DBCLOUD) 도메인 연결하기
  8. 파일질라로 워드프레스 업로드하기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순서대로 따라왔다면 인터넷 주소창에 도메인 주소를 입력했을 때 아래와 같은 장면이 나올 것이다. 아래에 설명되어 있듯이 자동 파일 생성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다면 수동으로 wp-config-sample.php파일의 데이터베이스정보를 수정하여 wp-config.php로 저장, FTP로 접속하여 파일을 교체해줘야 한다.

1. Let's go! 클릭



2.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설정하기에서 만든 데이트베이스 이름과 MySQL 사용자 이름, 비밀번호를 입력 - 전송 클릭


3. 설치 실행하기 클릭


4. 사이트 제목과 관리자로 로그인할 아이디 · 비밀번호 등 입력 -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클릭

프라이버시는 검색엔진에 노출시킬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으로 체크 해제를 하면 검색엔진에 사이트가 노출이 되지 않는다. (검색엔진에 따라 노출이 되기도 한다.)


5. 로그인 - 아이디 · 비밀번호 입력



로그인이 완료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모드로 진입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도메인 주소를 입력시 워드프레스 사이트로 이동이 된다. 기본적인 설정이 완료된 것이다. 하지만 앞으로가 중요하다. 티스토리와 같은 설치형 블로그를 사용해보다 워드프레스를 사용해보니 적응하는 것이 생각보다 힘들었다. 그럼에도 워드프레스는 제약이 거의 없다는 것과 플러그인이 많고 멋진 스킨도 구입할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으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사용하시기 바란다. 나또한 꾸준히 사용하여 워드프레스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