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일질라로 워드프레스 업로드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20
반응형
파일질라 소개

호스팅서버에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빠르게 수정을 할 때 FTP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좋고 그 중에 파일질라는 한글을 지원하는 무료 FTP 소프트웨어로 오픈소스로 제작이 되었으며 성능도 나쁘지 않고 여러 개의 파일을 동시전송 할 수 있어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예전에는 알FTP를 썼던 나로서는 사용자들이 비교가 안될정도로 파일질라를 더 선호하기에 보다 믿음이 간다. 요즘은 FTP 프로그램 자체를 호스팅 패널에서 직접 제공해주고도 있지만 직접 FTP프로그램을 써보고 무엇이 나은지 비교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파일질라 설치하기


파일질라를 다운로드하고 Next를 눌러 설치를 완료한다. 설치를 할 때는 영문이지만 완료가 되면 자동으로 한글로 언어가 설정이 된다.


파일질라 실행하기

파일질라 상단 입력란 호스트 부분에는 호스팅을 연결한 도메인주소를 입력하고 FTP 사용자명, FTP비밀번호란에는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설정하기에서 설정한 계정을 입력, 포트에는 21을 입력하고 빠른 연결을 누르면 FTP에 접속이 완료된다. 만약에 제대로 설정을 하였음에도 접속이 안되고 

상태: "ECONNREFUSED - 서버에서의 연결 거부"(으)로 연결 시도 실패.
오류: 서버에 연결하지 못함

이라고 뜬다면 디비클라우드(DBCLOUD) 도메인 연결하기 글 하단의 DNS 갱신 관련 글을 읽어보기 바란다.


접속이 완료되었다면 우측의 빠른 연결 ▼을 누르면 해상 사이트로 빠르게 연결이 가능한 기능을 제공한다.


워드프레스 업로드하기

대망의 워드프레스 업로드 시간이 왔다. 저번에 오토셋(AutoSet)을 사용하여 PC에 워드프레스를 설치에서 다운로드한 워드프레스 원본을 사이트 업로드용으로 복사하여 FTP로 업로드를 해주면 된다. AutoSet에서 만든 워드프레스는 스킨 수정 후 훗날 호스팅으로 업로드 되는 날이 올 것이다. 그 전에 호스팅 받고 있는 서버가 없다면 무료 호스팅 소개 디비클라우드(DBCLOUD)나 가비아 등 호스팅 업체에서 신청을 하자.

1. 워드프레스 원본 복사 - 파일명 wordpress-site(알맞게 수정)로 수정


2. wordpress-site폴더의 파일을 public_html 폴더에 업로드



3.  업로드가 완료되면 public_html 안의 index.html을 삭제하거나 다른 곳으로 이동시켜준다.


4. 자신의 도메인 주소로 접속하면 워드프레스 설치 화면이 나온다.



하단의 설명과 같이 자동 파일 생성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wp-config-sample.php의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적고 wp-config.php로 저장해서 FTP로 업로드하면 완벽하게 설치가 될 것이다.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은 오토셋(AutoSet)을 사용하여 PC에 워드프레스를 설치와 동일 방법은 동일한데 데이터베이스란은 디비클라우드(DBCLOUD) 패널 설정하기에서 설정한 데이터베이스명과 MySQL 이름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웹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를 참고하시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