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셋(AutoSet)을 사용하여 PC에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7
반응형

워드프레스 설치하기


이전 편 오토셋(Autoset)을 설치하여 PC에 웹환경 구축하기에 이어서 워드프레스를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해보겠다. 우선 워드프레스를 다운로드하자. (링크) 이제는 워드프레스가 한국어를 지원하기에 사용하기 많이 편해졌다. 


워드프레스 다운로드를 완료하여 압축을 푼 폴더를 복사하여 오토셋(AutoSet) - 제어 - 홈 디렉토리 열기에 붙여놓기 한다. (원본 워드프레스 폴더는 유지하는게 좋다.)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1. 오토셋(AutoSet) - 제어 - phpMyAdmin 접속 후, 사용자명에 root 비밀번호에 autoset을 입력한다. (초기 아이디와 비밀번호)

2. 데이터베이스 클릭 - 새 데이터베이스 만들기 입력란에 wordpress입력 - 만들기



이제 데이터베이스도 만들어졌으니 워드프레스를 생성하면 완성이 된다.



워드프레스 생성하기


1. 주소창에 localhost/wordpress/ 입력



2. 이전에 만들어 놓은 데이터베이스 이름과 초기에 주어진 사용자 이름과 비번을 입력하고 호스트명과 접두어는 아래와 동일하게 입력한다. 접두어는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서 여러 개의 워드프레스를 설치할 경우 혼동을 방지하게 위한 설정이다.



3. 설치 실행하기 클릭



4. 이제는 생성된 워드프레스의 사이트 제목과 관리자의 아이디, 비번을 설정해야 한다. 직접 워드프레스에 글을 작성할 때 로그인는 아이디와 비번을 뜻한다.



5. 4단계에서 입력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로그인을 눌러 입력하면 워드프레스 관리자모드로 접속이 된다.



이제 PC에 워드프레스가 설치가 완료되었다. 아직 호스팅을 구하지 못했던가 테스트용 워드프레스가 필요하면 이렇게 PC에 설치해서 스킨 제작 및 여러가지 기능을 연습할 수 있다. 앞으로 PC에서 접속하려면 인터넷 주소창에 localhost/wordpress를 입력하면 접속이 가능하다. 이제는 실전으로 호스팅에 직접 워드프레스를 설치해볼 차례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호스팅업체 DBCLUOD패널의 설정을 마치고 워드프레스 업로드 및 도메인 연결하면 된다. 조금만 더 진행하면 나만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가질 수 있다. 너무나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