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료 호스팅 소개 디비클라우드(DBCLOUD)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4
반응형

도메인의 구매를 마쳤다면 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설치와 도메인 연결을 시켜야 하는데, 준비된 호스팅이 없다면 호스팅 업체를 구해야 한다. 돈을 내고 확실한 서비스를 원한다면 국내에 유명호스팅 업체에서 저렴한 웹호스팅을 받는 것도 괜찮고, 아니면 평가가 좋은 무료호스팅이나 이벤트 중인 업체에서 호스팅을 받아도 괜찮다. 호스팅 업체의 정보는 제로보드의 호스팅 정보공유 게시판이나, 호스팅 홍보 게시판을 보고 선택했다. (링크) 그 외에 더욱 많은 호스팅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가 있으면 알려주셨으면 좋겠다.


직접 사용한 호스팅은 DB클라우드라는 소규모 호스팅 업체인데 리뉴얼이 된 이후에 무료호스팅을 11월 말까지 용량 1G, 트레픽 1G을 주는 이벤트와 저렴한 가격에 무제한 트래픽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을 하고 있어 선택하였다. 그 전에 사용하려던 무료호스팅과는 달리 패널서비스도 있어서 업로드와 도메인 연결이 쉽다는 점도 선택의 한 몫을 더했다. 지금도 계속 사용자를 모집 중이고 꾸준한 이벤트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니 관심 있다면 사용해보시길 바란다. (링크)




웹호스팅 신청 방법


1. 디비클라우드에서 회원가입 이후에 호스팅 메뉴에서 웹호스팅을 클릭하면 된다.


A. 회원가입을 한다.


B. 로그인 후, 메뉴에서 호스팅을 신청한다.



2. 약관에 동의하고 호스팅 신청을 누르고 하단에 있는 BUY / CART를 클릭한다.


A. 약관에 동의를 한다.


B. 하단의 호스팅 신청을 누른다.


C. Buy / Cart를 누른다.



3. 자신에 맞는 옵션을 선택하고 바로구매를 누른다. (무료호스팅용 옵션을 선택하면 결제가 되지 않는다.)


A. 옵션을 선택하고 바로구매를 누른다.



4.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전하실 말씀에 패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신청한다. (비밀번호는 간략하게 적자. 이후에 수정이 가능하다.)


B. 전하실말씀에 패널 아이디 /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C. 결제방법을 체크 후 주문하기를 누룬다.



접수 후 신청이 완료되면 패널(링크)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이 호스팅업체의 부족한 점이라면 무료 도메인계정이 없어 도메인을 미리 구비해야 한다는 점과 가비아나 호스팅거와 같은 큰 업체가 제공하는 워드프레스 자동설치 기능이 없어 직접 설치를 해야한다는 점이다. 그렇다고해도 다른 호스팅들도 여러 장단점은 있는 편이니 쓰기에 부족하지는 않다. 이어서 다음 편에서는 워드프레스 설정을 위한 준비물인 서브라임 텍스트 2 편집기(sublimetext)를 알아보고자 한다. 스킨을 수정하려면 편집기가 필요한데 그러한 기능을 제공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