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XYZ 도메인 싸게 구입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3
반응형

XYZ도메인을 나는 대략 13,000원에 구입을 했는데 국내에서 신규도메인을 판매하는 가비아나 후이즈에 비하면 6000원정도 보다 싼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원래는 1,400원정도(수수료 별개)에 구입할 수 있었지만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추가하여 가격이 더 들었다.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은 아래에 추가 설명하였다. 우선 XYZ의 도메인을 구매하지 않았다면 어떤 도메인 주소가 좋은지 생각을 해보고 공식 도메인 사이트인 gen.xyz에 접속하여 원하는 도메인 주소를 검색해보자.




1. XYZ도메인 구하기


gen.xyz에 접속해서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해보자. (링크)


2. 도메인이 마음에 든다면 하단에 뜬 가입 파트너 목록에서 원하는 등록 사이트를 선택하자.


나는 123-reg.co.uk업체를 선택하였다. $1.6으로 가장 저렴했다.(링크) 하지만 해외에서 구입했다가 설정도 못하고 여러가지 문제가 생길 것 같다면 안전하게 국내 도메인 서비스인 후이즈나 가비아 등을 이용해서 도메인을 구입하자. 가격은 조금 비싸도 안전하고 확실하다는 보장이 있다. 국내에서는 1년에 19,000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주의할점은 환률이다. 123-reg의 경우 환률이 영국 환률로 적용되기 때문에 오히려 손해를 본다. USD를 이용하는 사이트를 찾아서 사용하자.


3. 123-reg에 가입


가입에 필요 필수 목록은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우편번호, 국가, 주소, 전화번호, Referral, 체크박스 체크를 마치고 가입하면 된다.


4.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하기


도메인을 장바구니에 담으면 유로 가격 £9.9로 찍히는데 £9가 할인되어 £0.9(수수료 별도 - 1,200원 정도)에 구입이 가능하다. 추가로 WHOIS PRIVACY(후이즈 프라이버시)를 £4.99에 구입하면 £7.18이 들게 된다. 한화로 따지면 10,000원정도이다. WHOIS PRIVACY는 도메인 사이트에서 도메인 정보를 확인할 시에 이름과 전화번호가 노출이 되는데, 그러한 정보를 보호해주는 기능이다. 이 기능을 제외한다면 세금까지 포함해서 1,400원(수수료 별도)에 구입이 가능할 것이다. 중간에 EXTRAS로 이메일도 추가할꺼냐고 물어보는데 가볍게 취소를 눌러주자.

▲ 나는 수수료 포함 13,274원으로 XYZ 도메인을 구입하였다.

5. 결제하기


결제하려면 VISA결제가 되는 카드나 페이팔 아이디가 필요하다. 페이팔을 가입해놓으면 정말로 편리하다. 로그인만 하면 페이팔에 등록된 신용카드로 즉시 결제가 완료된다. 페이팔을 사용해보면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으로 물건 사기가 얼마나 힘든지 알 수 있다. (단지 얼마 전 통장을 보니 수수료값을 포함하여 더 가격이 측정되었다는 것을 간과 했지만 …) 페이팔 계정이 없다면 페이팔 계정을 만들던가, 신용카드와 CVC, 주소 등을 입력하여 직접 결제를 하면 된다. 결제가 끝나고 SUCCESS 화면으로 넘어가면 결제가 완료된다.


▲ 페이팔을 사용하면 간단히 로그인만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이제 도메인은 이제 내 것이 되지만 호스팅업체의 서버와 도메인을 연결시켜야 한다. 도메인 업체마다 연결 방법이 다른데 다음 편에서는 내가 사용하는 업체를 소개와 연결방법을 설명해볼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