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토셋(Autoset)을 설치하여 PC에 웹환경 구축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6
반응형

워드프레스를 호스팅서버에 설치하기에 앞서 테스트를 하거나 스킨 수정을 할 수 있도록 PC에 웹호스팅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좋다. 그러한 환경을 초보자가 편하게 구축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오토셋(AutoSet)이 있는데 웹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필요한 아파치 웹 서버(Apache), PHP, MySQL을 연동시켜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만든 것이다. 이를 첫글자를 따서 AMP라고 부르고 윈도우용은 WAMP, 리눅스용은 LAMP라고 부른다. 오토셋(AutoSet)은 WAMP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국내에서 만든 것으로 공식 사이트에서는 튜토리얼과 메뉴얼도 제공하며 국내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오토셋 (AutoSet) 설치하기


1. 공식사이트에 접속해서 오토셋(AutoSet) 다운로드 (링크)



2. 한국어를 선택하고 Next를 눌러서 설치를 완료한다. 크롬 등 응용프로그램이 켜져 있으면 종료 후에 설치를 진행하면 오류가 뜨는 Automatically close the applications를 누르면 프로그램이 자동 종료 후 설치가 완료되고, Do not close the applications를 선택하면 설치 후 재시작을 해야 문제없이 실행이 될 것이다.



3. 방화벽 엑서스 허용 클릭



4. 다음을 눌러 설치 완료



오토셋(Autoset) 설정하기


오토셋 설치를 완료가 되었으면 실행을 통해 설정을 해줘야 한다. 오토셋의 실행파일의 방화벽 엑서스 허용을 누르면 오토셋(Autoset)이 실행된다. 


1. 제어 - 웹서버 시작, 제어 - MySQL 시작, 



2. 설정 - 오토셋 설정 - 오토셋 기본 정보


아래와 같이 설정해두면 오토셋의 실행과 종료시 자동으로 웹서버와 MySQL이 시작되고 종료되게 된다.



이제 제어 - 홈디렉토리 열기를 하여 워드프레스를 업로드 해줘야 한다. 지금까지 PC에서 웹환경을 구축하여 스킨을 수정하고 테스트를 하며, 호스팅에 있는 워드프레스는 완성된 스킨을 업로드 및 운영만 하는 환경을 구축하기를 진행하였다. 다음편에는 오토셋(Autoset)을 사용하여 워드프레스 설치하기를 설명할 것이다. 이 편과 이어서 시작하니 꼭 보시기 바란다. 앞으로 조금만 더 진행하면 PC에서 설치된 워드프레스를 볼 수 있다. 그리고 PC에서 워드프레스가 실행이 되면 호스팅에서도 업로드를 시작할 것이다. 아직 갈 길이 한참 남은 것 같다. 이번 년도 안에 사이트를 구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