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 방법과 팁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04-03
반응형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 하는 방법과 그에 관한 짤막한 팁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아직 체인크로니클 IOS버전은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에 대한 방법을 설명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조금씩 다를지 몰라도 비슷하니 누구나 리세마라를 쉽게 할 수 있다. 


우선 리세마라에 대해서 알아보자. 체인크로니클에서 리세마라란 튜토리얼 후에 주어지는 정령석 5개를 이용하여 주점에서 5~4성(SSR~SR)의 원하는 카드를 1장 뽑는 것을 말한다. 정령석은 과금과 이벤트, 퀘스트로만 얻을 수 있는 한정된 것으로, 게임의 원활한 진행과 무과금 유저의 5성 카드를 접할 기회를 늘려주는 방법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시간이 들어가는 작업으로 튜토리얼에 10~15분 정도 걸리며 쉽게 나오는 카드가 아니기에 노가다성이 크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는데 2성과 3성 카드만으로도 어느정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리세마라는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이제 리세마라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리세마라에 관한 팁에 대해서 몇가지 설명하려고 한다.


리세마라 하는 방법(안드로이드)


환경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체인크로니클 → 데이터 삭제


데이터 삭제를 마치면 게임이 초기화가 되고 튜토리얼부터 다시 시작하게 된다.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1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2


체인크로니클 리세마라3



리세마라에 관한 팁 몇가지


① 뽑기의 확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을 이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평상시 주점뽑기 확률

SSR(5성카드) : 1.70%

SR(4성카드) : 11.00%

R(3성카드) : 87.30%

 

이벤트기간(페스티벌) 중 주점뽑기 확률

SSR(5성카드) : 3.40% 

SR(4성카드) : 16.50%

R(3성카드) : 80.10%


(출처: 체인크로니클 카페 - 미카츄님)


평상시에 5성 카드를 뽑을 때 주점뽑기 10번은 15.76%, 50번 뽑을 시 57.57%로 5성이 나올 수 있다. 하지만 페스티벌 이벤트 기간 중 주점뽑기 10번은 29.24%, 50번 뽑을 시 82.26%로 5성이 나올 수 있다. 확률이 낮아도 너무 낮다. 그래서 리세마라 하다가 몇시간을 보내게 될지 모르는 일이다.



② 리셋하기는 아까운 카드가 나올 때는 계승 ID를 발행하자


리세마라를 하다가 4성 노엘이라던가 원하는 5성이 나오지 않았을 경우, 세이브를 한 다음 리세마라를 계속 할 수 있다. 계승 ID를 발행하고 비번을 정해 놓으면 리세마라 후에도 로드하여 기존의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체인크로니클, 계승 ID


체인크로니클, 계승 ID


체인크로니클, 계승 ID


체인크로니클은 경쟁 게임이 아닌 만큼 리세마라에 너무 의미를 두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 또한 2성 캐릭과 3성 주인공, 2-3성 친구들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