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라임 텍스트 편집기 소개 및 설치하기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11-15
반응형

워드프레스를 설치하기에 앞서 스킨 수정 및 설정 등 웹페이지의 수정에 필요한 편집기가 필요하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서브라임 텍스트(Sublime Text)가 있다. 서브라임 텍스트는 유로이지만 무료로도 사용할 수가 있다. 차이점이라면 가끔 중간에 광고가 뜬다는 정도이다. 코딩을 전문적으로 시작한다면 구입해도 좋은데 가격은 $70이다. 이 텍스트의 이점은 개발자들이 많이 사용하기에 플러그인이 많이 개발되어 있으며 폴더별로 열수 있어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NotePad++를 잘사용하셨다면 이 서브라임 텍스트(Sublime Text)도 만족하며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다.





설치하기


우선 서브라임 텍스트2을 다운로드 한다. 서브라임 텍스트3도 있지만 아직은 베타버전이므로 가장 많이 쓰이는 2를 다운받기로 한다.


1.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OS에 맞게 링크를 눌러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하면 된다. 서브라임 텍스트2 공식사이트(링크)




2.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실행하여 Next를 눌러 설치를 해주면 된다.



3. 혹시 확장자가 지정이 안되있거나, 실행파일이 안보인다면 필요에 따라 확장자 지정과 C:\Program Files\Sublime Text 2에서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자.


그전까지는 무엇을 써야할지 몰라 드림위버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서브라임 텍스트 편집기로 교환하였다. 보다 전문적으로 코딩하기 위해서는 서브라임 텍스트를 이용하는 것이 가볍고 오류도 적고 불펼요한 코드도 입력이 되지 않아 좋다고 한다. 설치를 했지만 사용법이 어렵다고 손에 놓지 말고 꾸준히 배우면서 활용을 해야하는 프로그램이다. 전세계의 프로그래머와 웹디자이너들이 사용하므로 코딩을 배운다면 알아둬야할 프로그램이다. 나도 배우는 입장이라 우선적으로 설치 방법만 설명했는데 배움과 동시에 도움이 되는 글을 같이 적어나갈 생각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