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옥천옻순축제 - 옥천 여행 코스(옥천 - 영동 - 금산) 옥천편

미도 삼춘 발행일 : 2014-05-15
반응형
옻! 암 치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고, 특히나 여성의 몸에 좋은 옻! 그 옻을 가지러 옥천의 옥천 옻순축제에 다녀왔다. 하지만 올 해 옥천옻순축제는 세월호 침몰에 따른 국민적 애도 분위기에 동참하기 위해 취소하고 5월 10일 - 5월 11일 동안 전시 판매를 옥천향수공원에서 개최하였다.



옥천을 다녀오며 옥천의 옻순축제 판매장, 영동의 어죽마을, 금산의 인삼광장로를 쭉 돌아보았다.

여행글은 처음이라 마땅한 이미지가 없다…
그래서 참고하면 좋을 초롱둘님의 옥순옻순축제 블로그 글 링크걸어둔다. (제 글도 읽어주세요!) - 링크


위치는 충북 옥천군 옥천읍 삼양리 137-1​ 옥천향수공원, 옥천 IC를 바로 빠져나오자마다 위치한다.



옥천 옻순 쉼터


여기는 옻오르시는 분들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쉼터이다. 옻이 오르는 분도 함께 즐길 수 있게 전시장이 꾸며져 있다. 수육, 막걸리, 족발, 옻이 오르지 않는 옻닭 등… 



옥천 옻순 음식 막걸리장터


옻 안오르는 분들을 위한 사람들을 위한 곳도 물론있다. '주의 옻오르시는 분 출입금지'라고 현수막에 쓰여있다. 파는 것은 옻 부침개, 옻 튀김, 옻 비빔밥, 옻 무침, 옻 수육, 옻백숙.



옥천 참옻순 옻순축제


역시 가장 인기 많던 곳은 옻순을 구입하는 곳이다.
옻순은 특, 상, 중, 하로 구별하여 판매하며. 내가 갔을 때는 특과 상은 다 팔려버렸고 중, 하만 남아 다시 입고 되려면 1시간 정도 기달려야 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다.

산나물의 왕이라 불리는 옻순은 관절염 치료와 항암효과와 간에 뛰어난 작용을 한다.



옥천 참옻순


옻순은 1kg당 판매된다. 옻순 이외에도 옻순에서 자란 버섯인 옻느타리버섯, 옻나무, 옻껍질을 구입할 수 있다.



옥천 옻나무, 옻껍질


이것은 옻나무이며 그 옆에 보이는 것이 옻껍질이다. 옻의 효능은 뉴스 기사에도 찾을 수 있다. 정말인지 확인할 수 없지만 암 종양이 완전히 사라진 효과도 보고되고 있다. (링크)




그리고 옻을 이용한 가공품을 전시, 판매한다.

옻으로 만든 클렌징 제품을 구입할 수 있고 비누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옻 발효액, 옻 진액, 옻청, 인삼, 천마차, 옻티백, 옻물, 옥천 송고버섯 등을 구입 할 수 있다.


갔다가 영동 어죽을 먹으러 급하게 떠나서 사진이 그렇게 많지가 않다. 마지막 사진은 옻부침개에 막걸리 한잔!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여행] - 옥천옻순축제 - 옥천 여행 코스(옥천 - 영동 - 금산) 옥천편


반응형

댓글